글로벌 해운선사인 CMA-CGM사는 액체화물의 냉동.냉장(Reefer) 컨테이너 운송을 위해 온도 제어 솔루션을 갖춘 새로운 포장용기, REEFLEX를 개발 및 출시했다.
동 포장용기 REEFLEX는 2018년 2월 베를린에서 개최된 Fruit Logistica에서 공개된다.
REEFLEX는 독일의 대표 주스 제조업체인 Teconja사와 액체 수송용 포장 솔루션 전문기업인 Liqua사가 협력하여 개발했다.
REEFLEX는 무균 환경을 제공함과 더불어 일정한 온도 유지가 가능하다.
REEFLEX는 무균 환경을 제공하고 ?35℃ ~ +20℃ 사이에서 정확하게 유지되는 온도 조절을 통해 제품의 영양 및 화학적 특성을 유지한다.
1개의 REEFLEX(단일 포장용기)에 12,000~24,000리터의 용량까지 저장할 수 있으며, 주스, 우유,합성수지, 시럽 및 모든 종류의 오일 운송이 가능하다.
또한 40ft(FEU)의 냉동 컨테이너에서 사용할 수 있는 REEFLEX는 3분 내에 설치가 가능하며, 외부 펌핑(pumping) 시스템으로 35분 내에 주입 및 배출이 가능하다.
REEFLEX는 액체화물의 최적 컨테이너운송을 위한 가장 이상적인 대안이며, 수출입 업체가 컨테이너로 상품을 운송함으로써 운송 및 인도 조건의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