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항만 운영사인 PSA 인터내셔널(PSA International)은 싱가포르 소재 무역 촉진 서비스  제공업체인 크림슨로직(CrimsonLogic)의 최대 주주가 되었다.

크림슨로직의 주주는 싱가포르 무역산업부 산하 정부기관인 싱가포르 국제기업청(IE Singapore: International Enterprise Singapore)이 55%, 나머지 45%는 PSA 인터내셔널이 보유하고 있다.

※ 크림슨로직은 싱가포르 정부 서비스 공급 업체로서 국경을 초월한 무역 거래를 촉진하는 광범위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음

그러나 지난 2월 PSA는 싱가포르 통신(Singapore Telecommunication)과 싱가포르 민간 항공 당국(Civil Aviation Authority of Singapore)의 지분을 일부 인수해 크림슨로직 지분의 중 70%를 확보했다.

이를 통해 PSA는 자사의 멀티 모달(multi-modal) 물류 공급망 지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크림슨로직 또한 PSA의 상업적 통찰력 및 자원을 활용하여 주요 이머징 마켓에서의 영향력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PSA는 기존의 항만터미널 네트워크를 시작으로 멀티 모달 물류 이해당사자들과 협력해 글로벌 물류 공급망의 가치 차별화 요소를 구축해 왔다.

지난 4월 크림슨로직은 PSA와 협력해 물류를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규제 및 재무 프로세스의 상호 통합이 가능한 ‘CALISTA’라는 디지털 플랫폼을 출시한 바 있다.

CALISTA는 무역 중개 및 화주의 상품 운송, 무역 자금조달 등을 지원하기 위한 플랫폼으로 규제 및 재정과 같은 물리적/비물리적 활동을 결합시킴으로써 물류기업과 이해관계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CALISTA는 최대 4,000개 이상의 협력업체를 연결했으며 약 1,000건 이상의 거래를 성공적으로 처리하는 등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나타내고 있다.

PSA와 크림슨로직은 향후에도 안전하고 원활한 방식으로 국경간 무역 및 시장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무역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른 파트너쉽을 지속적으로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PSA의 CEO인 탄청멍(Tan Chong Meng)씨는 “우리는 크림슨로직과의 협력을 통해 정부기관,화주, 물류서비스 이용자 등 물류 공급망을 이용하는 당사자들에 높은 효율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의 무역 및 네트워크를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