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SA, 통영시민 여객선운임지원 관리시스템 구축 완료

기사승인 2020.04.08  14:24:00

공유
default_news_ad1

- 해운조합 여객선 전산매표시스템 통해 통영시민 확인, 여객선운임 50% 감면

통영시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통영인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여객선 운임을 50% 지원한다.

이번 통영시민 여객선 운임지원은 KSA·한국해운조합(이사장 임병규)이 동 사업을 위한 시스템 구축을 완료함으로써 2020.4.6.(월)부터 본격시행하게 되었다.

이로써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통영시인 사람은 해운조합의 여객선 전산매표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통영시민임을 확인하고 거주가 확인된 통영시민은 여객선 운임이 50% 감면된다. 단 차량 운임 및 터미널 이용료는 할인적용이 제외된다. 

해운조합은 지난 1월부터 석달간 통영시민 여객선 운임지원 관리시스템 구축 및 프로그램 개발을 진행해 온 바 있다.

3개월간의 시스템 구축기간 동안 해운조합은 전산매표시스템과의 연계 및 도입 장비의 구성을 진행하고 이후 통영시민 인증을 위한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또한 통영시와의 협의를 거쳐 지난 3월에는 관리시스템의 시범운영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며 통영시민 여객선 운임지원 사업을 위한 시스템 구축을 마무리 지었다.

이 외에도 해운조합은 올해초 통영지역의 도서민 승선절차 간소화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도서민 승선절차 간소화 시행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바 있다.

이를 통해 통영 도서민은 거주지 소재 읍면 주민센터에서 사진을 등록하면 여객선 이용시 매표·승선 담당자가 전산매표시스템과 스캐너의 사진 정보를 대조해 신분증 확인 절차를 대신함으로써 신분증을 제시하지 않아도 승선이 가능케 되었다.

동 시스템은 승선절차 간소화로 인해 여객선 이용시 신분증 2회 제시 등 기존의 불편함을 해소하며 좋은 평가를 얻는 등 여객선 운임지원 및 승선절차 간소화 등을 위한 해운조합의 여객운송 편의를 위한 시스템 구축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해사정보신문 webmaster@haesainfo.com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